전체메뉴
겨울철 무너진 피부 장벽…시술, 신중하게 접근해야
요즘과 같이 급격한 온도 변화로 날씨가 춥고 건조한 겨울철에는 피부 문제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건조한 상황에서 피부의 수분감이 부족해 생기는 부분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다.
팔뚝라인의 살이 처지거나 울퉁불퉁할 경우 원인을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고 각 원인에 알맞은 방법으로 시술해야 매끄러운 라인으로 교정이 가능하다.
따라서 실내외 온도 차이가 심하고 건조할 때는 더욱 수분과 영양 공급에 신경 써야 한다. 건조한 찬바람과 실내 난방 등으로 인해 피부가 쉽게 손상돼 각질, 당김, 가려움은 물론 주름, 탄력 저하, 트러블까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미앤미의원 강서점 백진오 대표원장은 “겨울철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평소 수분 섭취량을 늘리거나 마스크팩 등으로 홈케어를 하며 꾸준한 관리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평소 꾸준한 홈케어로 피부 보습 관리에 신경 쓴다면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크게 개선되지 않는다면 피부 진피층에 직접 유효성분을 주입하는 리쥬란힐러와 같은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피부 속 환경 개선을 위한 물질을 피부 속 진피층까지 전달하는 방식으로 우리 피부는 손상을 입게 되면 스스로 회복하려는 기질이 있는데, 그 과정에서 더 빠른 피부 재생을 유도하는 방식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시술을 고려할 시에 주의해야할 부분도 분명히 존재한다.
콜라겐 생성과 피부 재생을 기대할 수 있지만 진피층에 직접 물질을 주입하는 것은 까다로운 과정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